http:··carposkgb.net,북부조합

제9회 조합 워크샾(2014년도)

브리사2 2014. 6. 16. 08:07

제9회 조합원 워크샾

 

경기북부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일시 :  2014년 6월14 ~15일

                                                           장소 : 양주시 딱따구리 수련원

                                                           인원 : 조합원 000 명 

경기북부조합 제9회 조합원 워크샾이

양주시 소재 딱따구리 수련원에서 조합원 300여명과

연합회 회장을 비롯 조합산하 많은 협력업체

대표님이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이틀간의 워크샾 모습을

사진으로 스켓치 해 봅니다,

                                                                          

                                                                                                아래의 사진은 개인 브로그 작성으로 인해

                                                                                    특정지회 모습이 편중되어 있음을 양해해 주세요

 

 

 

이번 조합 워크샾에 참석한 포천지회 회원님들

모습 입니다,

 

 

제1부  워크샾 개회식 및 내외빈 소개

 

조합 워크샾에 연합회장 박의수 님이 참석해 주셨습니다

 

 

 

 

 

 

 

조합기 입장

 

김인수 이사장님의 개회사

 

 

박의수 연합회장 의 축사

 

 

제 2부  고객응대 커뮤니케이션

                                                        (남혜정 강사)

커뮤니케이션은 상대와 메시지를 보내고 받으며

해석하는 일련의 과정으로 언어 및 비언어

대면 과 비 대면으로 대처하고 이해하는 것을 말하며

고객에 대화로 응하고 답하며 비언어 인 경청으로

듣고 답하는 모습 그리고 대면 과 비 대면으로

응대할수있는 유익한 내용을 숙지하고 실천 할수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되는 고객에 대한 서비스 교육이었다,

신뢰와 안정감

신뢰란  상대방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모르는 상황에서도

자신의 약점을 솔직하게 드러내고 상대방을 편하게

대할수 있는 마음이라고 열번을 토하는 강사님의 모습

 

 

 

우리가 사업을 하며 가지고 있는 통장계좌는 몇가지가 있다

그 중에 직접 현장에서 손님으로 받을수있는 신뢰계좌의

손님을 예입하고  예입계좌로부터  손님이 인출될수있는

신뢰계좌를 예시하여 강사는 열변을 한다,

 

신뢰계좌의  예입에는

친절하다,  약속을 지킨다, 기대에 부응한다,언행이 일치한다,

진심으로 사과한다, 상대를 배려해준다, 관심을 가져준다,

 

신뢰계좌의 인출에는

쌀쌀맞다, 약속을 위반한다, 기대를 저버린다,

말과 행동이 다르다,거만하다, 자기먼저 챙긴다, 무관심하다,

 

신뢰의 인출이 많으면 우리모두는 사업장을

접어야됨을 나는 배워왔습니다,

 

 

 

 

제3부  야외 화합의 시간 (참가자 전원)

 

교육이 끝난후 야외 인조광장에서 참석한 조합원모두

간단히 준비한 음식과 주류를 나누며

담소를 나누는것으로 끝내고 

 지난해처럼 야외 가무와 레크레이션은 없었습니다,

 

워크샾에 참석한 포천시지회 조합원들 모습입니다

(사진, 위,아래)

 

 

 

 

 

 

의정부지회 조합원님들 모습입니다

여기는  장수막걸리도 제공되었네요

(사진, 위,아래)

 

 

파주시 지회  조합원님들 모습입니다,

 

2일차 교육 (6월 15일)

 

딱따구리 수련원 숙소 모습입니다,

(사진  위,아래)

 

 

 

2일차  제1부 

사상체질과 힐링 매니지먼트 교육(이동훈 강사)

교육을 기다리고있는 포천지회 회원님들 모습

양문분회  이재기 회원님은 옷이 아주 작아 보이니

바꾸어 달라고 하세요

 

 

 

사상체질과 힐링 매니지먼트를  주제로한

교육에서 열번을 토하고 있는 이동훈 강사

(사진, 위,아래)

 

 

이동훈 강사에 의 동작요구에   모두 일어서서

몸을 풀고 있는 조합원님 들 모습

(사진, 위,아래)

교육의 주제는  우리 기술인의 각자의 개성과 특성을

파악하여 최대한의 장단점을 이용하고 피하여

고객에 적절히 대응할수 있도록 대비한 교육이라 하면 맞겠지요?

 

나는  1, 태양인(보스형) 인가?   

         2, 소음인(자존심형) 인가?  

    3, 소양인(희망형) 인가?

  4, 태음인(애정형)인가?

 등등을 알아보며  유형별로 특성의 장점 단점을

알아보며  상대의 유형을 파악  상대의 장점에 대해서 그리고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고 대비하여

내가 취해야할 행동을

생각해볼수있는 시간이었다

 

 

 

 

 

 

 

2일차 제2부 경품권 추첨 및 사진촬영

 

 

경품 당첨 번호에 의하여 많은 조합원님들이

상품을 한아름씩 가져가셨습니다,

나두 곰탕 끓이는 큰 들통 하나 당첨되었습죠,

 

 

 

 

 

구리지회  회원님들 모습입니다,

맨 뒤에 짝퉁 한분(구리지회아님) 계시네요

 

동두천 지회 회원님들이 화이팅을 외치고있네요

 

 

조합 워크샾에 함께 해 주셨던 경기북부조합
조합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그리고 이사장님 이하  조합 임직원 과
11개지회 이사님 들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