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웃기고들있네..

진짜 웃기고 있는 방송사 들,

브리사2 2012. 1. 27. 15:32

 

몇일전 대한민국 전체 방송사 에서 약속이나 한듯 한 날자에 특보를 내보내는양

이 삼일씩 떠들어대던 보도가 있다,

어느 보도이던 어느 특정 방송에서 특종으로 선택되어 방송되는것은

시청자로서 충분히 이해한다,

 

하지만 이런 새삼스럽지 않은 기사를  큰 뉴스거리로 만들어

함께 이,삼일씩 매 뉴스 시간마다 내보내고 연일 자막까지 내보내는것은

참으로 내가 봐도 기사거리 없는 방송사들이 웃기면서 애처롭기도 하고

불쌍해 보이기도 한다, 

 

자동차엔진오일 교환주기를 두고  몇대의 주행차량을 선택하여

시험한 결과  시험한 모든차량의 엔진오일성능이

10000km이상을 주행해도 5000km를 주행한 차량과

조금의 변화도 없으니 그 이상 주행해도 괜찮기에

 

경제적인 낭비를 하지말고 일년에 몇만원의 절약이 된다는

비유를 하며 보도한 내용이다,

그래서 그런가 요즈음 자동차공업사에는  오일교환하는 고객들이 뚜욱

끈어졌다,

이글을 읽는 분들은 어느 개인의 기자가 의뢰하여

특종으로 나간 보도라 보십니까?

 

힘있는 어느 자동차생산자의 놀음에 놀아난 보도로서

참 기사거리 없구나 안타깝게 생각하며

개인의 작은 소견으로 투덜대어 봅니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계신 여러분?

 

엔진오일 교환하지않고 왜  이만키로 삼만키로는 못 주행한답니까?

자동차를 접하는 사람으로서

그들이 만든 국산 자동차들이 요 모양으로 나오기때문에

주행상태나 조건에 따라  오,육천 키로에도 교환해주고

가끔은 비싼 합성유를 넣어주며 이,삼만키로씩

주행하고있는 자동차가 있는겁니다,

 

마이크 잡고 떠들어대는 방송사들

과연 자동차 성능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떠들어댓는지

미흡하나마 그들의 보도에 대응하는 아래 정비단체의 글을 조금이나

살펴 보시고 애마를 관리하시길 부탁드립니다,

 

 

 

 

엔진오일교환주기 1만킬로 -대응자료-  

 

 

 

 

엔진오일교환주기 방송 - 대응자료

 

 

엔진오일 교환주기 1만킬로이상 연장해도

엔진오일 본연의 윤활기능에는 문제가 없다는 방송내용으로 시끄럽습니다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용자들에게 적쟎은 혼란을 야기하고있는 상황임에도

엔진오일 교환주기 연장에 따른 자동차 사용자의 오일교환비용 절감과

폐오일처리 비용의 절감을 통한 친환경적 효과의 기대가 방송내용의 골자입니다

 

안타까운점은 엔진오일 교환주기의 절대평가 이전에 탄력적인 상대평가가 전제되어야 함에도  

엔진오일의 누유여부나 차량별 오일의 소모상태 엔진 내부적으로 침착된 슬러지와 바니쉬등의

고형화된 오염 이물질이 엔진내부 윤활계통에 미칠 영향과 손상 가능성을 배제하고

오일교환주기 1만킬로 이상으로 연장해도 무방하다는  방송내용으로

자동차를 운행하는 사용자로 하여금 자동차관리의 부실화를 초래할 소지가 다분한 상황입니다

 

이에 한국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연합회 홍보위원회에서는 

방송내용에 상응하는 엔진오일의 적정교환주기에 대한 특정반론이나 갑론을박에 앞서

올바른 자동차관리에 주안점을 두고 엔진오일 관리의 오해나 부실화에 따른 위험요소를 알려

자동차 사용자로 하여금 불필요한 엔진수리 비용이 들지않도록 미연에 예방코저 합니다

 

 

 

고객여러분께서도 엔진오일을 주입하는 오일필러캡을 한번쯤 열어보신적이 있으실겁니다

내부에 보이는 새까만 카본들은 어떻게 생성되는것이며 이카본들이 엔진에 미치는 영향은 뭘까요

 

 

 

엔진소음이 둔탁하고 커져서 혹시 엔진오일을 체크하기위해 체크게이지를 빼보신적이 있습니까

위와같이 엔진오일 체크게이지에 오일이 체크되지 않을만큼 오일이 부족한적도 있으실겁니다

국내차량의 경우 통상 주행거리 8만킬로를 경과하면 대개의 차량에서 이같은 엔진오일부족과

엔진오일 소모나 누유등의 부작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위 엔진은 무슨 이유로 내부에 슬러지가 이렇게 많이 쌓인것이고

엔진내부적으로 어떠한 부작용을 초래할까요

바로 엔진내부 엔진오일이 순환해야하는 오일순환불량을 초래하게 됩니다

 

 

신차때의 정상적인 엔진내부 사진입니다 

(위 오염된 이미지와 다르게 확연한 차이가 느껴지십니까 )

일반적으로 사용하느 광유의 경우 엔진내부의 화학작용과 기타 이유로

불가피하게 카본이나 슬러지들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엔진오일이 내부에서 연소되고 소모되고있는 엔진의 피스톤이라는 부품입니다

이러한 엔진들도 과연 오일교환주기 5천킬로가 짧아서

1만킬로 이상 오일교환주기가 연장될수 있을까요

그렇게 오랜시간 오일을 교환하지 않아도 문제가 유발되지않고 주행이 가능할까요

 

 

이렇게 엔진내부가 슬러지로 가득한 엔진의 수명은 어느정도이며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렇게 정상적인 엔진의 캠샤프트라는 부품이 어떤 이유로 아래와 같이 손상을 유발했을까요

 

 

이렇게 손상된 이유는 엔진오일부족이 원인이며

엔진내부 슬러지및 이물질과다에 따른 엔진오일 순환불량이 손상의 원인이 됩니다

위에 슬러지가 과도한 동일차량에서 엔진플러싱이후 발견된 캠샤프트손상의 사례입니다

 

 

 

 

 

엔진내부적으로 오일이 소모되는 차량들과 엔진오일이 누유되어 오일이 없어지고 부족해지는 차량

 

 

엔진오일 교환주기를 놓치거나 오랜시간 부족한 엔진오일로 엔진내부에 카본이 쌓이게되고

엔진내부에 쌓인 카본슬러지나 이물질은 위와같이 오일을 엔진각부에 공급해주는 오일펌프

스트레이너의 거름망에 막혀 오일흐름을 막고 크나큰 엔진손상으로 이어지는 부작용을

초래하는 실정입니다

 

 

엔진오일 적정교환주기는 광유와 합성유에 따른 차이가 있고

시내주행위주냐 장거리운행이냐의 주행특성별 차이도 있지만

무엇보다 신경쓰고 주지해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 사용자 저마다의 자동차의 엔진내.외부적 상태를 정확히 점검하고

오일누유나 오일의 소모가 진행중인 차량이라면 적정한 정비를 통해서 정상화한 연후에

주행특성별 혹은 광유나 합성유에 따른 권장교환주기를 맞춰 나가면서

올바른 자동차관리를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단순히 방송내용만 보고 고객 저마다의 차량상태를 감안하지 않은채

엔진오일관리의 부실이 이어진다면 보다큰 경제적손실로 고객들의 부담을 초래할수 있다는점을

간과해선 안될것으로 봅니다

 

 

한국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연합회 홍보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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